사주팔자가무엇인지?
나를 알 수 있는 도구가 만들어 지는 이치는 어머니 뱃속에 서 탯줄을 통하여 영앙분을 공급받고 숨을 쉬며 열달 가까 이 지내면서 세상에 태어나 스스로 첫 숨을 들이쉬는 순간 이며, 우주안에 있는 기운 가운데 어떤 기운을 받아들였는 가 하는 것을
음양오행과 육십갑자를 이용하여 표시한 것이다,
포괄적 의미의 음양오행이 육십갑자로 표출되니 동양철 학은 육십갑자로 시절인연을 보는 것이다.
이 책은 복잡하고 심오한 동양철학의 육십갑자를 물상과 시각적인 그림으로 서술하여 육십갑자가 지 닌 특성과 운명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.수있게 돕는 데 있다
명리학은 그 깊이와 복잡성 때문에 초심자들이 이해 하기 어려운 학문으로 알려져있다..아무쪼록 이 책이 개인의 삶 의 현재를 이해하고, 미래를 예측하는 도구의 한편에 이정 표가 되었으면 한다.
자연과 인간, 그리고 동양철학의 조화를 탐구하는
저자는 오랜 시간 동안 동양철학과 명리학, 그리고 자연의 이 치를 연구해온 연구자이자 글쓴이입니다. 특히 육십갑자를 중 심으로 한 음양오행의 원리와, 그것이 인간의 삶과 운명에 미 치는 영향을 깊이 있게 탐구해왔습니다. 저자는 복잡하고 추 상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명리학의 개념을,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방식으로 풀어내는 데 힘 써왔습니다.
자연 속에서 발견되는 변화와 생명력, 그리고 인간 내면의 흐 름을 연결하는 작업을 통해, 저자는 동양철학이 단순한 이론 이 아니라 우리 일상과 삶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실천적 도구 임을 강조합니다. 이 책 『 동양철학 60갑자 자연속이야기 』 는 저자가 오랜 연구와 사색 끝에 얻은 통찰을 바탕으로, 독자들 이 스스로의 사주와 운명을 이해하고, 더 나은 삶의 길을 모색 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길잡이입니다.
저자는 "자신을 아는 것이 곧 세상을 아는 첫걸음"이라는 신념 아래, 육십갑자의 신비와 자연의 이치를 통해 독자 각자가 자 신의 고유한 에너지를 발견하고, 삶의 풍요로움을 더해가길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.